오늘이 1월의 마지막날이네요. 조금 늦은 감은 있지만 아직도 달력을 찾는 분들이 있어서 다시 한번 올려 봅니다.
차량용 미니달력은 비닐케이스에 달력12장과 뒷면 주차알림1장 13장이 들어 있습니다 (표지제외).
인쇄는 차량용 달력의 비닐케이스위에다 청색으로 청금박을 찍거나 스티커를 제작하여 붙여서 사용합니다.
오늘은 달력의 하단 인쇄부분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청금박 인쇄
차량용 미니달력의 청금박인쇄는 달력의 비닐케이스위에 인쇄를 합니다.
청금박인쇄는 인쇄하고자하는 내용으로 금형을 만들어서 달력의 비닐케이스위에 청색금박지를 올려놓고 열과 압력으로 눌러서 찍어내는 방식입니다.
금형을 만들어야하기때문에 가늘고 복잡한 선이나 무늬, 작은글자들은 잘 안나올 수 있습니다.
달력의 사이즈는 소 82x140mm, 중 97x164mm 이며 최대 인쇄사이즈는 소 65x20mm, 중 75x25mm 입니다.
달력의 하단에 인쇄하는 부분의 디자인은 대게 상호를 크게 넣고 아랫줄에 전화번호를 넣는 2줄이나 상호와 전화번호 그리고 주소를 넣는 3줄 디자인을 가장 많이 선호합니다. 인쇄내용 중에서 상호를 크게 넣어서 눈에 잘띄게하는 것이 홍보의 효과가 좋기 때문입니다.
홍보할 내용이 더 많은 경우에는 글자의 크기를 줄여서 4줄로 디자인하거나 좌우를 나누거나 사각 박스를 만들어 주요내용을 강조하는 디자인을 선호합니다.
홍보할 내용이 너무 많아서 글자의 크기가 작아지면 가끔씩 글자가 뭉치거나 반대로 잘 찍히지 않을 수 도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의 인쇄내용 정도가 거의 최대치로 들어간거라고 보시고 저 정도선에서 디자인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청금박은 다른색보다 눈에 잘띄고 오랫동안 변색되지 않아 가장 선호하는 색입니다.
제작기간은 인쇄시안이 완성된 후 일주일정도의 제작기간을 거쳐 택배로 발송됩니다.
자동차 정비, 자동차 검사, 판매, 타이어판매, 주유소등의 업종 또는 렉카 나 사다리차, 스카이차 등의 업종에서 많이 사용되는 홍보물입니다.
스티커인쇄
청금박인쇄가 어려운 경우에는 스티커인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인쇄는 인쇄할 내용을 스티커에 인쇄하여 부착하는 방법입니다.
스티커인쇄는 종이에 인쇄하는 것으로 청금박인쇄보다 작은 글자도 인쇄할 수 있으므로 더 많은 내용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라인쇄가 가능하여 다양한 색을 활용한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스티커 사이즈는 소 75x25mm, 중 85x30mm 가 적당합니다.
스티커를 직접디자인하기 하실때는 바탕에 무늬나 색이 있는 경우 소 79x29mm, 중 89x34mm 까지 연장해서 바탕 무늬나 바탕색을 채우고 내용은 소 71x21mm, 중 81x26mm 안에 넣어서 디자인하셔야 합니다.
스티커를 제작할때 인쇄 후 재단과정에서 1~2mm 정도 밀려서 재단되는 경우가 있어서 바탕은 사방2mm 정도 여유를 주고 잘려나가면 안되는 인쇄내용은 사방 2mm 안쪽으로 디자인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달력은 보통 추석연휴를 깃점으로 연휴가 끝나면 달력을 주문받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기업체에서 주문하는 벽걸이 달력이나 탁상달력등은 12월에 대부분 제작을 종료합니다.
그러나 차량용 미니달력은 재고가 소진될 때까지 주문을 받아 제작을 합니다.
작년에 제작해둔 올해 차량용 미니달력의 재고는 거의 소진되어 갑니다.
숫자판 달력만 약간의 재고가 남아있습니다.
올해 달력이 필요하신 분은 서둘러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피피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