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겨울을 따뜻하게 하는 판촉물 텀블러, 보온병, 머그컵

by 선물정보 2023. 1. 31.

겨울철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는 판촉물인 텀블러, 보온병, 머그컵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따뜻한 물이나 커피 음료등을 담을 수 있는 텀블러, 보온병, 머그컵은 겨울철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겨울철의 추위가 맹위를 떨치는 요즘 더 필요한 제품일것이라 생각합니다.

각 제품들의 장점이나 단점, 소재, 인쇄여부, 포장 등을 중점으로 살펴보도록 합니다.

 

텀블러

텀블러는 손잡이 없이 긴형태의 컵을 의미합니다. 재질은 프라스틱이나 유리, 도자기, 금속의 상관없이 같은 형태의 컵을  텀블러라 부릅니다. 그러다보니 뚜껑달린 텀블러는 보틀이나 보온병과 딱 구분하기가 애매한 부분도 있습니다.

아이스보틀이나 에코젠, 트라이탄소재의 보틀도 텀블러라 불리고 프라스틱소재의 2중컵으로 된 텀블러들도 있습니다.

주로 커피숍에서 판매되거나 사용되는 텀블러는 뜨거운 음료를 담기 때문에 2중으로 된 텀블러들이 인기가 좋습니다.

2중이 아닌컵에는 외피를 끼우거나 파우치를 만들어 넣는 경우도 있으나 판촉물의 특성상 2중컵을 만들고 내컵과 외컵사이에 종이 인쇄물을 넣어서 홍보하기도 합니다.

텀블러중에서는 보온의 기능을 강화한 제품들도 있습니다. 보온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스텐레스 소재의 2중컵에 진공을 하고 뚜껑에도 보온소재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제품은 거의 보온병과 같이 장시간의 보온효과를 냅니다. 사실 보온병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텀블러에는 실크인쇄나 레이저인쇄로 홍보문구나 상호등을 인쇄하여 배포합니다.

포장은 주로 종이 박스포장을 하며 파우치등을 옵션으로 함께 판매하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자연보호를 위하여 일회용컵의 사용자제를 권장하고 요즘같이 추운 계절에는 텀블러를 판촉물이나 홍보물로 사용한다면 최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온병

보온병은 각종의 뜨거운 음료의 온도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든 병입니다. 물론 여름에 차가운 음료를 넣어서 유지하는것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보온보냉병이라는 말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보은병의 외부는 플라스틱이나 스텐레스 또는 알미늄을 많이 사용합니다. 프라스틱 보온병은 다양한 색상을 표현해서 부드러운 디자인과 촉감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표면이 스텐레스인 보온병도 요즘은 다양한 색상을 입히거나 코팅을 하는등 예쁜 디자인들이 많습니다. 알미늄보온병은 가벼워서 사용하기 좋으나 충격에 약한 단점이 있습니다. 보온병은 내병과 외병의 2중구조를 가지고 내병과 외병사이에는 반드시 질좋은 단열재와 진공상태를 만들어야 보온이 오래갑니다. 뚜껑도 열의 손실이 큰 부위여서 단열제가 가득한 두꺼운 속마개와 겉마개를 씌워야 보온의 효과가 오래갑니다. 간혹 가격이 저렴한 제품들은 2중이라 할지라고 진공이 없거나 불량해 보온효과가 미미한 제품들도 있습니다. 또 오래되거나 외부충격에 의해서 진공상태가 훼손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보온병은 외부에 실크스크린인쇄나 레이저인쇄를 주로하며 병의 모양에 따라 인쇄의 크기를 정할 수 있습니다.

포장은 종이박스를 기본으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온병은 겨울철 야외활동에서 필수용품입니다. 이번겨울에는 보온병으로 홍보물 계획을 세워보세요

머그컵

파촉물에서 머그컵은 종류가 다양하고 많이 사용되는 제품중에 하나입니다. 머그컵은 손잡이가 있고 잔받침이 필요없는 다소 대용량의 컵입니다. 주로 도자기 머그컵이 많이 유행하였습니다. 머그컵의 표면에 다양한 컬러인쇄가 가능하여 기업의 로고나 홍보내용을 예쁘게 인쇄할 수 있습니다. 다소 과정이 복잡한 전사인쇄와 실크인쇄등으로 컵의 표면에 직접 인쇄를 합니다. 머그컵은 유리소재의 머그컵도 있습니다. 내열소재 강화유리컵은 단단하고 열에도 강해서 머그컵으로 쓰기에 좋습니다. 유리컵에도 역시 다양한 인쇄가 가능합니다.

스텐레스 소재의 컵도 많이 사용됩니다. 스텐레스는 내컵과 외컵을 이중으로 연결한 2중컵이 주류를 이룹니다.

깨질염려가 없고 성형이 자유로워 뚜껑을 덮고 자동차나 실외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2중구조여서 다소의 보온이 될 수 있으나 진공이 아니고 뚜껑에 보온기능이 없어서 보온기능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스텐레스 머그컵은 표면에 주로 실크인쇄와 레이전인쇄를 합니다.  포장은 종이박스가 기본인 경우가 많습니다.

텀블러나 보온병 또는 머그컵은 주로 겨울철에 많이 찾는 제품들입니다. 물론 차가운 음료를 넣을 수 있어 4계절 사용이 가능하지만 겨울철에 특히 그 진가가 나타나는 제품들입니다.

겨울의 한가운데에서 위의 제품들을 홍보물로 사용한다면 효과가 매우 좋을 수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피피피

반응형

댓글